Android NDK native programming
- Mobile/android
- 2012. 9. 4.
윤형에게 받은 책(Android NDK Native Programming)을 80% 정독하였다.
그냥 후기랄까.
책을 보고나서 내가 정리한 것 만큼 정리가 잘되어 있었다.
뭐, 책이라서 깔끔하다!
내가 정리한건 PPT이기 때문에 다소 많은 색상과 복잡한 flowchart 와 설명이 없는 그림 때문에 다른사람은 알수가 없는 문제가 있다.
일단 알고 싶었던 것들과 의문점들. 그리고 하고자하는 곳에서의 문제점들을 생각하면서 책을 읽었다.
01. 네트워크 C/C++ <-> Java Soecket Network 통신에서 사용하는 문자 체계가 틀리기 때문에
리틀 엔디언 / 빅 엔디언에대한 정확한 정의 및 설명을 알아야 한다. 또한 각각의 사용하는 개발 환경 및 시스템에서 어떠한 체계로 이루어져있는지 확인 할 것
02. Android NDK를 사용하면서 실험을 하게 되는데 이때, 실험결과가 정확한지 측정을 하기위해서 debug 을 하게 된다. java에서는 logcat 으로 바로 출력해서 보게된다. 그리고 NDK를 사용하게 될경우에는 java 가 아닌 C단위에서 Logcat에 출력한다. 이때, logcat에 출력을 하기위해서 많은 부하가 걸리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위한 방안! 소스코드를 일단 정리! 불필요한 코드 삭제를 해야겠단 생각이 든다. 또한 기존의 Debug를 할때 / 안할 때 의 flag를 설정하는 부분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자. (머라 썻는지 주절.)
03. Eclipse 에서 NDK를 사용하기위해서는 consol에서 ndk-build 명령을 수행하였다. 하지만 이러한 번거로운 작업외에 eclipse에서 CDT를 사용하여 빌드를 하는 방법이 있다. 이를 알고 사용하도록 하자. (좀더 쓰기편하도록 하자. )
04. OpenGL / Sound library / 두개의 라이브러리!
- 현재 생각했던 루틴을 구현하기위해서는 hardware 단위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자.
05. OpenGL ES에 대한 설명을 차근차근 보도록 하자.
06. Android 에 핸드폰인증을 위한 SMS방법에 대한 것을 알아보자.
- 알고리즘이나 이런건 쉽게 하겠지만a 서비스 자체를 어디서 땡겨서 쓰지??
07. Android 에서 사용하기 위한 STL 간단한 알고리즘은 직접 만들지 않아도 되니깐!
그리고 그밖에 정리해야할 것도 많으니,
모 주절주절. 책은 정독할때 괜찮았는데 포스팅 할때는 여간.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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