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OpenGL] OpenGL Study 0 일차


광고 한번만 클릭 부탁드립니다^^


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노력 하는 블로거를 위하여! 부탁드립니다. 재미 삼아 포스팅을 정리하지만,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. 얼마나 열심히 할 수 있을지...의문이지만요^^ 

Subject [OpenGL] OpenGL Study 0 일차

최종수정일 : 2011.08.08

안녕하세요~^^
오늘은 주절주절 앞에 다적었으니깐 =ㅅ=!!
그냥 계속 적습니다.  


by 퓨림노



글을 작성하겠습니다.

Add Library
: opengl32.lib glu32.lib 

include  Library :

windows.h /  
gl/gl.h / 
gl/glu.h /
gl/glut.h

 

#include 
#include 
#include 
#include 


// Render
void RenderScene()
{
	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	glFlush();
}

// Setup
void SetupRC()
{
	glClearColor( 0.0f, 0.0f, 1.0f, 1.0f );
}

void main()
{
	glutInitDisplayMode( GLUT_SINGLE | GLUT_RGB );
	glutCreateWindow( "Simple" );
	glutDisplayFunc(RenderScene);

	SetupRC();
	glutMainLoop();
}

[실행결과]

 

포스팅을 하고보니 이게 끝이 아니구나 ㅡ.ㅡ!!
필기하는게 귀찮으니 포스팅으로 타이핑 ㄱㄱ.

디스플레이 모드 : 싱글버퍼

glutInitDisplayMode( GLUT_SINGLE | GLUT_RGB );


 GLUT 라이브러리가 윈도우를 생성할 때, 어떤 종류의 디스플레이 모드를 사용할 것인지를 지정?

싱글버퍼(single-buffered) 윈도우란 모든 드로잉 명령들을  화면에 나타난 윈도우 상에서 수행하는 방식
더블 버퍼 윈도우(double buffered window) : 모든 드로잉 명령들을 스크린 밖에서 수행하고, 이 결과를 재빨리 윈도우의 스크린으로 가져다 놓아 화면에 출력하는 방식

RGBA 컬러 모드 : 적색(red), 녹색(green), 청색(blue) 성분의 강도를 지정하여 색을 나타내는 방식
 

OpenGL 윈도우 생성하기

glutCreateWindow( "Simple" );

 

디스플레이 콜백(Display callback)

glutDisplayFunc(RenderScene);

  - RenderScene 함수를 디스플레이 콜백 함수로 사용한다 라고 설정


 컨텍스트(Context) 설정 후 프로그램 시작!

SetupRC();

- 렌더링 전에 수행될 OpenGL 초기화와 같은 작업을 함
- 대다수의 OpenGL의 상태(state)는 한번만 설정하는 것으로 충분
- 한 프레임을 렌더링할 때마다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다. 


glutMainLoop();

GLUT framework를 시작 


큐(Queue)의 내용을 실행시키기
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
glFlush();

- 내부적으로 OpenGL은 여러 명령들을 순차적으로 실행시키는 렌더링 파이프라인(Rendering pipeline)을 사용
- OpenGL 명령들은 종종 큐에 저장되어 있다가 OpenGL 드라이버가 요청된 여러개의 작업을 한꺼번에 처리





나머지 짜잘한 것들은 하지말자. 이것도 마찬가지 일지도 모르지만 'ㅅ'/ 
메모란 개념으로...

이상!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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