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OpenGL] OpenGL Study 0 일차
- Library/openGL
- 2011. 8. 8.
Add Library : opengl32.lib glu32.lib
include Library :
windows.h /
gl/gl.h /
gl/glu.h /
gl/glut.h
#include[실행결과]#include #include #include // Render void RenderScene() { glClear(GL_COLOR_BUFFER_BIT); glFlush(); } // Setup void SetupRC() { glClearColor( 0.0f, 0.0f, 1.0f, 1.0f ); } void main() { glutInitDisplayMode( GLUT_SINGLE | GLUT_RGB ); glutCreateWindow( "Simple" ); glutDisplayFunc(RenderScene); SetupRC(); glutMainLoop(); }
포스팅을 하고보니 이게 끝이 아니구나 ㅡ.ㅡ!!
필기하는게 귀찮으니 포스팅으로 타이핑 ㄱㄱ.
디스플레이 모드 : 싱글버퍼
glutInitDisplayMode( GLUT_SINGLE | GLUT_RGB );
GLUT 라이브러리가 윈도우를 생성할 때, 어떤 종류의 디스플레이 모드를 사용할 것인지를 지정?
싱글버퍼(single-buffered) 윈도우란 모든 드로잉 명령들을 화면에 나타난 윈도우 상에서 수행하는 방식
더블 버퍼 윈도우(double buffered window) : 모든 드로잉 명령들을 스크린 밖에서 수행하고, 이 결과를 재빨리 윈도우의 스크린으로 가져다 놓아 화면에 출력하는 방식
RGBA 컬러 모드 : 적색(red), 녹색(green), 청색(blue) 성분의 강도를 지정하여 색을 나타내는 방식
OpenGL 윈도우 생성하기
glutCreateWindow( "Simple" );
디스플레이 콜백(Display callback)
glutDisplayFunc(RenderScene);
컨텍스트(Context) 설정 후 프로그램 시작!
SetupRC();
- 대다수의 OpenGL의 상태(state)는 한번만 설정하는 것으로 충분
- 한 프레임을 렌더링할 때마다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다.
glutMainLoop();
큐(Queue)의 내용을 실행시키기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Flush();
- OpenGL 명령들은 종종 큐에 저장되어 있다가 OpenGL 드라이버가 요청된 여러개의 작업을 한꺼번에 처리
나머지 짜잘한 것들은 하지말자. 이것도 마찬가지 일지도 모르지만 'ㅅ'/
메모란 개념으로...
이상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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