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ingleton Design Pattern Make DLL
- Module/DesignPattern
- 2009. 11. 4.
오늘의 삽질,
템플릿 싱글턴 디자인 패턴을 DLL 화 시키는 것이다.
답은 쉽군아.!?
원래 간단한걸 원했으니깐, 말이다. 졸리기 시작하니 후다닥 정리를 하자.
먼저, 이번 Part 1 에서는 목표를 정했다.
묙표는
1. 클래스 1개를 DLL 로 만들기
- ifndef, endif 를 이용한 방법 획득!
2. 클래스 2개를 사용하여 DLL 로 만들기
- 1개의 각각의 클래스를 독립적으로 되면 1번과 다름이 없다.
2개의 클래스는 StudentManager 와 Student의 관계이다.
즉, Student 는 StudentManager에 내포되는 클래스이다.
3. Singletone Design pattern 의 사용
- StudentManager 클래스는 template Singletone 의 클래스의 상속을 받는다.
상속받은 StudentManager는 싱글턴 패턴의 정적변수의 사용에 문제가 생긴다. 이를 위한 해결방법 찾기
4. 지역변수, 자동변수, static 변수일 때 각각 메모리상의 구조는 어떻게 되는가!?
- 3번을 하면서 이리저리 검색을 많이 하였지만, 지역변수와 자동변수는 큰 문제가 없다, static 변수의
해결방법을 정리하도록 하자.
1. 클래스 1개를 DLL 로 만들기
다음 Part2 에서는
1. 리소스를 DLL 로 만들기
2. 리소스+클래스사용 DLL 만들기
3. 메뉴 리소스 교체 형식으로 만들기
4. 클래스에서 쓰레드, 콜백함수를 사용할때 DLL 만들기
5. 외부참조한 것들(OpenCV Library)을 사용한 클래스 DLL 만들기
준비중이다.
'Module > Design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sign Pattern] 스트래티지(Strategy) 패턴 (0) | 2012.12.25 |
---|---|
singleton template 싱글턴 템플릿 (0) | 2009.05.22 |
[디자인패턴] 팩토리 패턴[Factory Pattern](C#) (0) | 2008.07.22 |
디자인패턴] 싱글턴 패턴[SingleTurn Pattern](C#) (0) | 2008.07.22 |